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제주 무릉2리 후원

 

1사1올레 마을 결연식과 무릉외갓집의 탄생

제주 서귀포시와 사단법인 제주올레(www.jejuolle.org)가 지역사회 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1사1올레 마을 결연식을 통해 “함께하는 사회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기본 이념 하에 대정읍 무릉2리와 자매결연 을맺고 ‘무릉외갓집’ 이라는 브랜드를 탄생시키게 되었습니다.

 

1사1올레마을20090227-4.jpg

 

 

 <1사1올레 결연 협약식>

 

무릉외갓집 소개

무릉외갓집은 무릉2리에서 생산하는 다양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한 달에 한 차례씩 1년 동안 가정으로 배달해 주는 프로그램으로서 ㈜벤타코리아의 제주올레 사랑의 일환으로 청정지역의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간 하는 마을의 브랜드 가치를 장기적으로 마을이 자립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주고자 시작된 지역 활성화 환원 사업입니다. 소비자는 싱싱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고 지역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도농 상생 프로그램을 만들어 기획부터 상품 구성, 온라인 쇼핑몰 구축 등“무릉외갓집”이 자립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sqe23.jpg

 

 <무릉외갓집 꾸러미>

 

무릉외갓집의 활동

제주올레 11코스 종점이자 12코스 시작점이라는 이점을 가진 무릉2리는 2013년 무릉외갓집 카페 1호 점을 개설하여

제주를 찾는 올레지기들이 편히 쉬어갈 수 있는 쉼터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일본 큐슈 모찌 명인에게 직접 전수받은 무릉모찌를 직접 맛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릉외갓집을 이용하고 있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 년 감귤 따기, 감자 캐기, 모찌 만들기 올레 길 걷기 등 무릉외갓집의 정취를 맛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회원들과의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무릉외갓집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마을기업으로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벤타코리아는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무릉외갓집이 제주를 대표하는 마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정책을 펴나가고 있습니다.

 

 

<각종 행사 진행>